티스토리 뷰

한승태/시대의창 번역 ▷카를 마르크스 개러스 존스/아르테 어린이 청소년 ▷손바닥 동시 유강희/창비 편집 ▷ 한국역사연구회 시대사총서 (전 10권) 한국역사연구회/ 푸른역사 ▷안평 심경호/알마 시사인 시사인은 올해에도 '행복한 책꽂이'라는 별책부록으로 올해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선정 책들은 독립출판 등 마이너한 책들이 많이 보입니다. 올해에도 35명의 독서리더가 뽑은 올해의 책, 동네서점 주인들이 뽑은 올해의 책 및 출판인이 꼽은



맞춘다.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해 장교 리정혁(현빈)과 사랑에 빠지는 재벌 상속녀 윤세리로 분한다. 로코나 멜로물만 있는 건 아니다. 16일 동시에 첫선을 보이는 현실물도 있다. 서현진은 tvN 새 월화극 ‘블랙독’에서 학교에서 살아남으려 고군분투하는 기간제 교사 고하늘로, 정려원은 JTBC 새 월화극 ‘검사내전’에서 엘리트 검사 차명주로 변신한다. ‘검사내전’은 직장인, ‘생활형 검사’가 살아가는 이야기로 베스트셀러에 오른 김웅(49·사법연수원 29기) 법무연수원 교수의 동명 에세이가 원작이란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김태희·김혜수·김희선·김희애…내년 라인업





못했어 검사내전이라는 책 재미있네요 검사내전 보는데 검찰 쫌 꼴통 내부문화도 보여서 웃겼음 검사내전이 첫방 진짜 잘나온거 같은데 검사내전 아 그 검사 가더니 여주오네ㅋㅋㅋㅋ 검사내전 첫방 검사내전 재밌어? 럽라있는거야? 검사내전이 젭티 역대첫방 1위네 검사내전 지청장님 바다수영중 지쳐서 물위에서 당충전ㅋㅋㅋㅋ 검사내전 2회 런닝타임 62분 JTBC 가





넥타이 없는 정장 차림으로 사이클용 헬멧을 손에 든 조민호와 우스꽝스러운 몸짓으로 놀라고 있는 홍종학, 서류와 육아 가방을 함께 든 워킹맘 오윤진, 꿋꿋하게 셀카를 찍고 있는 김정우 등 캐릭터마다 제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우리도, 검사도, 사람이니까요”라는 카피처럼 드라마에서 흔히 봤던 검사가 아닌 평범한 검사들의



검사 미화 드라마를 시작하는 것 같은데요 검사내전 지금 보고 있는데 Jtbc 지금 쌓아둔 거 부자네 검사내전 지청장 뭘 먹은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 검사내전 근데 려원이 약간 그건가? 학부생때 이선균 싫어하면서도 좋아한거라 올해 스캐를 시작으로 열혈 동백 Vip 검사내전 보고 있어 그러고 보니 오늘 청시감독님 차기작 하네 취미/음식 월화드라마 동시시작





아 신뢰할수밖에 없는 듬직한 모습이 있더라 그리고 에필로그에 나온 찌질한 모습 사랑스럽더라 ㅋㅋ [동아닷컴] 배우 안창환이 JTBC 새 월화드라마 ‘검사내전’(연출 이태곤, 크리에이터 박연선, 극본 이현·서자연)에 출연 한다. 안창환은 극 중 누구와도 금방 호형호제하는 시원시원한 성격의 8년차 수사관 이정환 역을 맡았다. 이정환은 이선웅(이선균 분) 검사의 관사를 아지트로 쓰는 핵심 멤버 중 하나로 수사관의 본분에



미치진 못했다. 지난 주 두 드라마의 시청률은 3∼4%대에 머물렀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은 조여정은 4일 KBS2 새 수목극 ‘99억의 여자’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벼랑 끝에서 우연히 현금 99억원을 손에 쥔 정서연 역을 맡았다. 지난해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열풍을 일으킨 손예진은 오는 14일 첫 방송을 앞둔 tvN 주말극 ‘사랑의 불시착’에서 지난해 영화 ‘협상’에 이어 현빈과 두 번째 호흡을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김정우 전성우진영지청 신임 검사 / 이선웅 검사실 소속 결정문을 작성할 때보다 인스타그램 해쉬태그를 달 때 더 신중하고, 실적 쌓기 보다는 인증샷 건지기에 목숨을 거는 요즘 애들이다. 검사로서의 욕심이나 철학 이런 거 없다. 그냥 남들 보기에 멋있고 탄탄한 직업이라 선택했을 뿐이다. 김정우 그냥 멋있고





두기도 잘하지만, 서울에서 좌천되어 온 차명주(정려원 분) 검사실에 배속되며 예상치 못한 난관에 봉착하게 되는 인물이다. 이에 안창환은 “이번에도 정말 좋은 작품으로 인사 드리게 됐다. 수사관 이정환은 평범한 듯 재미있는 인물이다. 기존에 보여드렸던 모습과는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많이 된다. 열심히 촬영해서 좋은 모습으로 찾아 뵙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한편, ‘검사내전’은 이선균, 정려원, 백현주, 이상희에 이어



서설·자연과학의 형이상학적 기초원리/도덕형이상학 임마누엘 칸트/한길사 ▷스케일 프리 웨스트/김영사 ▷숲은 생각한다 에두아르도 콘/사월의책 ▷부족의 시대 미셸 마페졸리/문학동네 ▷나는 뇌가 아니다 마르쿠스 가브리엘/열린책들 ▷그리스인 조르바 니코스 카잔자키스, 유재원 옮김/문학과지성사 ▷먼 북으로 가는 좁은 길 리처드 플래너건/문학동네 ▷시스터 아웃사이더 오드리 로드/후마니타스 -올해의 책으로 손색없는 책들 (복수추천 도서만) ▷검사내전 김웅/부키 ▷한반도 화교사 이정희/동아시아 ▷골든아워 이국종/흐름출판 중앙일보. 교보문고 올해는 8권을 선정했습니다. ▷내게 무해한 사람 최은영/문학동네 ▷경애의 마음 김금희/창비 ▷울프노트 정한아/문학과지성사 ▷21세기를 위한 21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