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계 더 도약하는 데 힘을 모아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T위즈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KT위즈 ‘캡틴’ 유한준이 KT팬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KT는 지난 11월 30일 서수원 칠보체육관에서 2,500여 명의 팬과 80명의 선수단이 참석한 가운데 ‘2019 kt wiz 팬 페스티벌’을 열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kt wiz 팬 페스티벌에서는, 사전 행사로 2020 시즌 신인 선수들이 팬들에게 직접



등판한 투수는 좌완 양현종과 장원준(두산), 그리고 잠수함 투수 우규민(삼성)이었다. 당시 대표팀에서 제 몫을 해준 우완 투수는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던 오승환(삼성, 3.1이닝 무실점)이 유일했고 선발 요원으로 뽑았던 이대은은 단 한 경기에도 등판하지 못했다. 좌완 원투펀치 이을 한국야구의 차세대 우완 에이스 1순위 후보 전임 선동열 감독의 갑작스런 사퇴로 우여곡절 끝에 대표팀 사령탑이 된 김경문 감독 역시 제2회 프리미어12를 앞두고 우완투수에 대한 고민이 깊었다. 다행히 올해는 지난 몇 년간 KBO리그를 강타했던 타고투저 현상이 많이 약해지면서 3점대 이하의



동안 한국 야구를 이끌었던 좌완 원투펀치 김광현과 양현종도 어느덧 30대의 베테랑 투수가 됐다. 비록 이번 대회에서는 불펜으로 활약했지만 이영하는 선발에 훨씬 익숙한 투수다. 이번 대회 한국 불펜의 '믿을맨'으로 활약한 이영하가 조만간 한국 야구의 에이스로 활약할 날도 그리 멀지 않은 듯하다. 270% 오른 이대은, 구단 최고 연봉 인상률 창단 첫 10승 배제성도 1억 대열에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재계약을 체결한 1군 선수는 총 43명이다. KT 발표에 따르면 구단 최고 연봉 인상률은 투수 이대은(31)으로, 2019시즌 연봉 2700만원에서 270% 인상된 1억원에 계약했다. 이대은은 지난 시즌 44경기에 등판해 4승2패 17세이브를 따냈다. KT 창단 첫 국내 선발 10승을 수확한 투수 배제성(24)은 3100만원에서 255% 인상된 1억1000만원을 받는다. 창단 최다 홀드인 25홀드를 기록한 투수 주권(25)은 138% 오른 1억5000만원에 계약했다. 외야수 김민혁(25)은 연봉 3900만원에서 131% 인상된 9000만원에 사인, 야수 중에서 최고 인상률을

꼽히던 우완 에이스 후보를 발굴한 것은 이번 대회의 큰 소득이었다. 이번 대회는 불펜 투수로 활약했지만 향후 선발 투수로도 활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인 두산 베어스의 우완 영건 이영하가 그 주인공이다. 윤석민 이후 끊어진 한국 야구의 우완 에이스 계보 한국 야구 대표팀의 오랜 고민은 바로 우완 에이스의 부재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통해 류현진과 김광현이라는 강력한 좌완 원투펀치가 탄생한

실제로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선발 등판했던 우완 정통파 투수는 아마추어 선수였던 홍콩전의 홍성무(NC 다이노스)가 유일했다. 2015년 초대 프리미어12 대표팀을 이끌게 된 김인식 감독은 우완 선발투수의 필요성을 깨달았다. 하지만 2015 시즌 3점대 평균자책점과 두 자리 승수를 동시에 기록한 우완 정통파 투수는 윤성환(삼성 라이온즈)한 명 뿐이었다. 그나마 윤성환도 한국시리즈를 앞두고 원정도박 의혹에 연루되면서 대표팀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결국 한국은 일본과의 4강에서 지바 롯데 마린스에서 활약하던 이대은(kt)을 일본의 '괴물'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와 맞대결시켰다. 2017년

거의 선발하지 않았다. 실제로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선발 등판했던 우완 정통파 투수는 아마추어 선수였던 홍콩전의 홍성무(NC 다이노스)가 유일했다. 2015년 초대 프리미어12 대표팀을 이끌게 된 김인식 감독은 우완 선발투수의 필요성을 깨달았다. 하지만 2015 시즌 3점대 평균자책점과 두 자리 승수를 동시에 기록한 우완 정통파 투수는 윤성환(삼성 라이온즈)한 명

‘베스트 드레서 상’은 이대은, 그리고 ‘더그아웃 응원단장 상’은 송민섭이 받았다. 아울러, 올해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보인 선수를 뽑는 ‘올해의 선수상’에는 주장 유한준이 선정되며 막을 내렸다. 올 시즌 이강철 감독의 부임과 함께 새 주장으로 시즌을 나선 유한준은 139경기 타율 0.317(501타수 159안타) 14홈런 86타점을 올리며 녹슬지 않은 실력을 과시했다.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upcoming@sportshankook.co.kr 기사전문 투수조에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나요.... ✊이대은 하준호 정성곤 머리잘라✊ 어린애들한테 장발병 같은거 옮기지말라고 ㅠㅠㅠㅠㅠㅠ 트루디 피셜 "이대은 노래잘해 복면가왕 도전했으면.." 내 앞에 이대은 선수랑 이정후 선수

WBC에서도 우완 투수가 부족한 것은 마찬가지였다. 한국은 우완 선발 요원으로 다시 한 번 이대은을 선발했지만 본선 1라운드 3경기에 등판한 투수는 좌완 양현종과 장원준(두산), 그리고 잠수함 투수 우규민(삼성)이었다. 당시 대표팀에서 제 몫을 해준 우완 투수는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던 오승환(삼성, 3.1이닝 무실점)이 유일했고 선발 요원으로 뽑았던 이대은은 단 한 경기에도 등판하지 못했다. 좌완 원투펀치 이을 한국야구의 차세대 우완 에이스 1순위 후보 전임 선동열 감독의 갑작스런 사퇴로 우여곡절 끝에 대표팀 사령탑이 된 김경문

뿐이었다. 그나마 윤성환도 한국시리즈를 앞두고 원정도박 의혹에 연루되면서 대표팀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결국 한국은 일본과의 4강에서 지바 롯데 마린스에서 활약하던 이대은(kt)을 일본의 '괴물'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와 맞대결시켰다. 2017년 WBC에서도 우완 투수가 부족한 것은 마찬가지였다. 한국은 우완 선발 요원으로 다시 한 번 이대은을 선발했지만 본선 1라운드 3경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