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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면 진짜 안타깝기 그지없다. 정부 혼자만의 노력보다는 정치권, 또 사회 각층이 다 조금씩 손해를 보고, 이해해주고, 그렇게 해야 하는데 단기간에 풀기가 굉장히 어려운 문제다. (혁신 서비스) 지원은 지원대로 해야 하지만, 그로 인해 소외당하고 피해를 보는 계층을 돌보는 일이 정부의 중요한 책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음은 다음 창업주 이자 카카오 소액주주 이며 타다 대표 인 이재웅 씨의 정부/여당 비판 내역입니다. 일찍이 이재웅 씨는 2014년 GH정부의 카카오톡 검열 논란 때 카카오 편을 들며 미래에 시민사회수석이 되는 하승창
위원들 평균 연령을 많이 낮췄다. 안 그랬으면 권고안이 이렇게 나오지 않았을 것이다. 국회의원 물갈이론, 세대교체론도 그래서 나오는 것 아닌가. 젊은이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것은 '자기다움'을 찾으라는 것이다. 스펙은 이미 차고 넘친다. 자기를 믿어야 쓸모 있는 인간이 된다. 어떻게 아느냐고? 기업가는 늘 그렇게 사는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네 비전은 틀렸을 거야' '너는 왜 남들과 다르니' '왜 이 평온한 세상에 도전하니' 같은
할 것이다. 물론 사기업인 VCNC와 쏘카가 이용자들 대상으로 폭리를 취하거나, 고용한 노동자들에게 부당한 대우를 하지는 않는지 감시, 감독하는 역할도 하면서 말이다 나는 국토부, 국토교통 상임위 소속 국회의원들, 서울시가 새로운 서비스에 도전하는 스타트업을 불법으로 취급하고 매장해버리고, 동시에 곪아 터진 택시 업계의 문제와 소비자의 불만도 대충 묻어두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은 시행령에 있는 운전자 알선 가능 범위를 법률에 직접 명시하는 법안이다. 특히 11인~15인승 승합자동차를 임차할 때에는 단체관광이 목적인 경우에만 운전자를 알선할 수 있도록 해서 렌터카 운전자 알선 범위를 명확히 규정하고 있다. 김경진 의원은 “현행법만으로도 타다의 택시 영업은 명백히 불법이지만, 정부가 이를 방치하자 타다는 자신들의 서비스를 마치 합법인 양 주장해 국민들을 호도하고 있다”며 “타다 측 주장의 근거가 되고 있는 시행령 규정을 상위법에서 바로잡고 법의 취지를 명확히 함으로써, 타다의 억지 주장에 대한 싹을 자르고자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타다의 영업
제시하며 여객운수법 개정안의 처리가 이런 발언과 배치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토부와 여당의원은 인공지능과 네트워크, 데이터가 가장 많이 활용되는 미래차 플랫폼 사업인 VCNC의 사업을 못하게 하는 법안을 발의해서 통과를 목전에 놓고 있다"며 "국무총리와 중소벤처부, 부총리, 국토부장관, 청와대 정책실장, 여야 의원들도 타다가 기소돼 안타깝다고 하더니 자기네가(본인들이) 법으로 (타다를) 막기
참 택시시장에서 돈을 벌고 있지만, 내가 택시인건 아니다. 그러므로 나는 택시 관계 법과 무관하다. 이런 논리를 들이대면 과연 어떤 시장이 안전할 수 있을까요. 타다를 죽이면, 한국 혁신이 죽는다고 호들갑 떠는 인간들이 있는 데. 대체 타다가 무슨 혁신을 했다고 일개 스타트업을 두고 이렇게 왈가왈부해야 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솔까말, 타다가 유일하게 독창적으로 한 혁신이라고는, '시행령 중 빈틈 찾아내 꼼수 영업한 거' 말고 또 뭐가 있습니까 ? -_- 암튼, 요즘 타다가 문닫게 생기니, 이재웅이가 아주 발악을
국토부 장관이 누가, 얼마나 혁신서비스인지 판단해서 그 감차 실적만큼 택시면허를 플랫폼 택시 사업자에게 나눠주겠다는 겁니다. 타다는 금지하고 연간 400대가 될지, 900대가 될지 모르는 택시 감차 실적에 따라 국토부 장관이 혁신 여부를 판단해서 허가를 해주겠답니다. 혁신 여부는 소비자가 판단합니다. 혁신서비스가 아니면 시장에서 선택받지 못합니다. 그것을 선제적으로 장관이 무슨 수로 판단할 수 있을까요? 타다는 택시가 되고 싶은 마음이 없습니다. 타다는 자동차 소유시장을 쏘카와 함께 공략해 소유를 공유
줄어드는 것과 새로운 시도는 환영한다. 한정돼 있는 택시 시장 내의 새로운 시도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고 있는 대여자동차 기사알선 서비스도 규제를 줄이고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겠다"고 공식 입장을 내놨다. 타다 관계자도 "타다가 고급 운송서비스 시장 개척에 성공하고, 가능성을 보이면서
발생 건수는 16만 4,000여 대 중 6,148건(사망 75명)인데, 법인 택시의 사고 발생 건수는 8만 9,000여 대 중 1만 5,690건(사망 139명)이다. 비율로 보면 개인택시는 3.7%, 법인 택시는 17.6%다. 법인 택시 기사들은 착취당하고 있고, 말 그대로 목숨 걸고 일하고 있다. 문제는 여러분이 목/금요일 늦은
산업을 반대만 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했다. 그는 택시의 이익이 보장됐다는 근거로 서울시에 정보공개 청구해 받은 개인 택시 매출을 근거로 제시했다. 이 대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서울 개인택시는 1740여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년도보다 8% 이상 운행수입이 오른 것이다. 1년 전체 매출도 역대 최고인 1조 9350여억원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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