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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나이키랑은 운이 잘맞는것 같아요 조던에 대해선 아무것도 모르다가 11 콩코드가 드로우 한다길래 그냥 신청했는데 덜컥 당첨되었네요 첨엔 뭐 이런 신발이 다있지 하다가 유투브도 보고 조던에 대해서 알아보다보니 뇌이징 되더군요 ㅋㅋㅋ지금은 애지중지 잘 신고 다닙니다 오늘 낮에 심심해서 또 공홈보다가 지디 에어포스 당첨됐네요 ㅋㅋ 이건





채택할 수 있는 대안은 DC-10이 사용하고 있는 제너럴 일렉트릭의 CF6 엔진이 한가지, 그리고 다른 하나는 747의 엔진인 프랫 앤 휘트니의 JT9D였습니다. 두 엔진 모두 L-1011에 요구되는 추력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프랫 앤 휘트니의





각 주의 대도시마다 흩어져 있는 미국의 기업이라는 점도 여기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고요. 시애틀에서 떠나는 사람을 보고 LAX까지 리저널기를 타고 오라고 하고 싶은 미국 항공사는 많지 않았을 겁니다. 한편 전국적인 고속철도망이 구성되어 있고, 각 국가가 국가의 대표 허브 한두개씩을 갖고 있는 유럽에서는 허브 앤 스포크가 올바른 선택으로 여겨졌을 것이고요.



그렇게 하면 오탈자는 잡히긴 하지만 글이 쉬워지진 않는게 함정이군요(....) 다소 딱딱하더라도 잘 봐주셨으면 합니다 :) 콩코드 효과(Concorde Effect)는 콩코드사의 실패 사례에서 유래된 말로 손실이 날 것을 예상하고도 지금까지의 투자가 아까워 그만두지 못하는 현상을 말한다. 당시 콩코드 비행기는 기계 결함



들어가는 비용이 너무 커져버렸고, 누군가는 그 비용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정부가 당시 액수로 1억 4천만파운드, 즉 2600억원에 달하는(단순하게 액수를 현재 환율로 환산한 액수입니다. 당연히, 70년대 기준의 2600억원입니다) 비용 차액을 지불하지 않는다면 프로젝트는 진행될 수 없었습니다. 만약 롤스로이스와 영국



배웠죠. 하지만 A350XWB(앞으로 그냥 A350이라고 하겠습니다. 필요할 경우에만 XWB라고 지칭할 예정)의 경우에는 대중적으로 알려진 바가 많지 않습니다. 어쩌면, A350의 개발 동기가 그다지 드라마틱하지 않아서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A380과 드림라이너가 각사의 21세기 미래 예측을 바탕으로 꿈 속에서 그려진 느낌을 준다면,





777-200LR/300ER에 채용된 GE의 GE90-115B 엔진의 테스트 과정. 치킨 테스트는 1:05분부터 보시면 됩니다. 롤스로이스는 이미 티타늄으로 제작된 대체품을 준비한 상태였지만, 이는 무게와 제작비용이 더 증가할 것임을 의미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티타늄 팬블레이드에서도 금속의





그랜저와 초기형 콩코드 입니다. 상태가 기가 막히던데, 특히 콩코드가 정말 이쁘더라구요. 올드카 하나 유지하는게 소원인데 참 부럽네요.ㅠㅜ 콩코드정도 되야 올드카대우받으려나요? 각그래저 인가요? 심장병 , 아니 심장이 없다 문제의 RB211 엔진. 트라이스타의 개발은 꽤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L-1011의 핵심 구성요소 중 하나인





CEO 팀 클라크는 A340이 “유가가 25달러이던 시절에 개발되었고, 유가가 60달러가 되자 생존 가능성이 사라졌다. 유가가 120달러인 시대에는 이 기종의 희망은 지옥에서도 찾지 못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A330-300의 경우 A300-600R에 비해 8.99m가 더 큰, 한 체급을 올린 기종이 됩니다. 따라서 A330은 1년 뒤에 출시될





계획을 지휘하던 아드리안 롬바드. 소련 우주국이 세르게이 코룔로프를 잃으면서 지리멸렬해진 것과 마찬가지로, 롤스로이스도 롬바드를 잃으면서 혼선을 빚게 되었습니다. 콩코드의 ‘올림푸스 Olympus’ 터보제트 엔진과 해리어 전투기의 ‘페가수스 Pegasus’ 추력편향 터보팬 엔진 개발에 참가한 엔지니어 스탠리 후커 Stanley Hooker 경은 다음과 같이 증언합니다. “보통은 거만할 정도로 자신감과 자부심이 넘치던 더비의